가치있는 지역사랑, 마을기업 공모 신청하세요~!
▸ 11.5.~11.16. 2019년 마을기업 참여자 공개모집
▸ 신규 6개, 고도화(3차년도) 3개, 예비 5개
▸ 사업비 지원 및 교육*홍보*판로지원
대구시는 11월 5일부터 11월 16일까지 2019년도 대구 마을기업 공모를 실시한다. 2019년 신규 마을기업은 청년참여형 마을기업을 포함해 6개, 고도화(3차년도) 3개, 예비마을기업 5개로 총14개 기업을 선정한다.
□ 이번 공모는 지역의 자립성 확보와 공공의 이익 실현, 지역공동체 회복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지역문제 해결과 청년일자리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마을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.
□ 특히, ‘청년참여형 마을기업’은 마을기업에 젊고 유능한 청년자원을 보강해 생산성을 높이고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예정이다.
□ 2차년도 지원이 종료된 마을기업 중, 실적이 우수한 마을기업의 안정적인 자립을 위해 2천만원을 추가로 지원하는 고도화 사업도 처음으로 추진한다.
□ 선정된 신규 마을기업은 5천만원, 고도화 사업은 2천만원, 예비 마을기업은 1천만원을 지원받으며, 교육·경영컨설팅·판로지원·기업홍보 분야의 지원도 받게 된다.
□ 신규 마을기업 공모신청 자격은 법인형태로, 최근 2년간 진행된 마을기업 설립 전 교육을 24시간 이수한 단체만 가능하다. 올해 진행된 교육에는 총 25개팀 120명이 수료했다.
○ 신청은 소정의 서류를 갖추어 각 구·군 마을기업 담당부서로 하면 되고, 선정결과는 구·군의 현지 조사와 적격 검토, 대구시의 현지조사와 심사, 행정안전부의 최종 심사를 거쳐 내년 3월경 발표할 예정이다.
○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청(www.daegu.go.kr) 및 구․군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아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.
□ 대구시 김영애 시민행복교육국장은 “마을기업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사회적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”고 밝혔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