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gmaeil 주소복사
조회 수 291 추천 수 0 댓글 0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

 

 

- 동절기 마이스터 아카데미(대학생), 진로체험교실(바이오마이스터고) 운영 -

 

경상북도 보건환경연구원은 지역 내 이공계 학생 취업경쟁력 강화 및 과학 인재 양성을 위해 첨단분석기기와 전문인력을 활용하여 18일부터 23일까지‘2024 동절기 마이스터 아카데미‘2024 동절기 보건·환경 진로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.

 

마이스터 아카데미와 진로체험교실은 매년 방학기간 지역 이공계 학생들의 취업과 전문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분석기기 실습교육 및 이론교육이 진행되며 동절기와 하절기 연간 2회 실시되고 있다.

 

마이스터 아카데미는 2013년부터 시작되어 총 400여 명의 교육생이 수료하였고, 이번 17기 교육과정에는 지역 대학의 대학생 6명을 대상으로 1:1 분석 기기 실습교육과 현장 교육을 실시한다.

 

세부 교육 내용은 세균성 병원체 분리 및 검사 식품 첨가물 함량검사 미세먼지 및 실내 공기질 분석 토양 및 폐기물 오염도 검사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.

 

진로체험교실은 지역 바이오마이스터고 6명을 대상으로 식품 미생물 및 곰팡이 독소 분석 식중독균 분리 및 검사 미량 중금속 검사 카페인 분석 등 바이오·의약 분야의 전문 직업인 양성을 위한 이론 및 실습이 진행된다.

 

 

손창규 경북도 보건환경연구원장은 마이스터 아카데미와 진로체험교실은 학교에서 배운 교육과는 달리, 최신 첨단장비를 활용한 특성화된 교육으로 지역 학생들의 취업 동기부여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, “최근 식품 바이오 취업 환경 변화에 따라 더 많은 취업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청년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.

 

12.마이스터아카데미_실습사진.jpg